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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지방을 빨리 분해하는 방법   18-10-30
소프트정보…   25
 

1. 생선을 먹어 신진대사를 높여라

많은 사람들이 생선에 들어있는 기름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
잘모른다.

그것은 렙틴이라는 호르몬 수치 때문이다. 체지방량이 많은 사람은 렙틴의 생산량도 많다
.

하지만 연구에 의하면 생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몸속 렙틴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
.

렙틴 수치가 높으면 대사율이 낮다. 따라서 지방을 없애려고 하면 생선을 먹는 게 좋다.

 

2. 운동 순서를 바꿔라

판에 박힌 틀에서 벗어나라.
헬스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워질 뿐만 아니라 칼로리 소모도 확 늘어난다.


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주일에 세 번 정도 똑같은 운동을 한다.

유산소 운동을 30~60분 정도 한 뒤 기구를 가지고 하는 근력 운동 몇 가지를 돌면서 한다.

여기에 변화를 줘 30분 정도 고강도의 근력 운동을 한 뒤 15분 정도 고강도의 인터벌 운동을
하는 것이다.

고강도의 인터벌 운동은 짧은 시간 동안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면서 중간 휴식기를 갖는

운동법이다.

이런 운동을 1주일에 두 번만 해도 일반적으로 하는 운동을 1주일에 90분씩 3회 하는 것보다

더 큰 효과가 있다.

 

3. 많이 걸어라

더 많이 걸을수록 더 활동적이 된다. 더 활동적이 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고

체중을 더 많이 줄일 수 있다. 친구나 반려견과 함께 걷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
 

4. 칼로리 섭취 방법을 다양화하라

우리 몸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똑똑하다.
매일 1500칼로리를 정확하게 섭취하다보면 대사 작용이 정체기에 들어간다
.
 
이때 우리 몸에 힘을 불어넣어 대사 작용을 활성화시키려면 트릭이 필요하다
.

하루는 1200칼로리를 섭취하고 그 다음날은 1800칼로리를 섭취하는 식으로 바꾸는 것이다
.

전체적으로는 섭취량에 균형을 맞추면서 신진 대사율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 데

도움이 된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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